[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이번주 들어 아침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말과 다음주도 비슷한 날씨가 계속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16일 “토요일인 내일(17일)은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기온이 10도 이하(강원영서·남부산지 5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일요일(18일)도 맑은 가운데 밤사이 지표면이 냉각되면서 내륙 대부분 지역의 아침기온이 5도 이하(강원산지·경북북동산지 0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하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나타나겠고,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건강관리와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주말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2~14도, 낮 최고기온은 17~23도의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또한 다음주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주기적으로 남하하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져 쌀쌀하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20도 이하로 내려가는 곳이 많을 전망이다.

다음주 아침 기온은 4~15도, 낮 기온은 15~2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한편, 오늘(16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저녁부터 밤 사이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제주도도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에도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오늘 밤까지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보면 서해5도에 5~20mm,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제주도, 중부서해안 5mm 내외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