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지원규모 2배 확대…17년간 누적 1800대

KT&G복지재단이 ‘2020 사회복지기관 차량지원사업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를 지원했다. 사진은 지난 22일 제주시 한림읍 소재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에서 강지형 KT&G복지재단 사무국장(오른쪽), 양연심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왼쪽)이 참석해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복지재단]
KT&G복지재단이 ‘2020 사회복지기관 차량지원사업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를 지원했다. 사진은 지난 22일 제주시 한림읍 소재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에서 강지형 KT&G복지재단 사무국장(오른쪽), 양연심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왼쪽)이 참석해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G]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KT&G복지재단은 23일 "전날 제주시 한림읍 청소년쉼터에서 ‘2020 사회복지기관 차량지원사업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가장 필요하다는 일선 복지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100대씩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전달해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을 고려해 지원규모를 2배로 늘린 200대를 전달해 전국의 더 많은 사회복지기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재간이 올해까지 17년간 지원한 차량은 모두 1800대에 이르며, 지난 2012년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이어 올해는 제주도와 동해 울릉도에까지 지원해 왔다.

지난 6월에 진행된 차량 지원 공모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적으로 1100개가 넘는 사회복지기관이 응모했다.

이에 KT&G복지재단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원이 우선 필요하다고 판단된 200개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위기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복지기관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차량 지원을 예년보다 두 배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온정을 베풀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복지재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하고자 KT&G가 지난 2003년 설립한 재단으로, 전국 8개의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 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