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의 위기극복 전략과 관광교육의 온택트(Ontact) 활성화 모색 방안’ 주제

[자료=(사)한국관광연구학회 제공]
[자료=(사)한국관광연구학회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사)한국관광연구학회(학회장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는 29일 “오는 11월 2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관광산업과 관광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정, 이병훈(이상 더불어민주당), 최형두 의원(국민의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사)한국관광연구학회장 윤병국 교수의 환영사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및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축사로 개회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관광산업의 위기극복 전략과 관광교육의 온택트(Ontact) 활성화 모색방안’이라는 주제로 김병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사무처장의 ‘관광업계의 코로나 19 피해에 따른 위기극복 전략’, 최보근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의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업계 피해지원 및 관광정책방향’,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온택트(Ontact) 관광 도입에 따른 관광교육의 패러다임 전환’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한국관광연구학회 회장인 윤병국 교수가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산업의 위기극복과 관광교육의 온택트를 구현하자는 주창’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정 의원, 이병훈 의원, 최형두 의원이 화답하여 이루어진 심포지엄이다.

특히,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 회장이 관광업계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의 ‘위기 극복과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좌장과 토론에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의 이충기 교수와 정남호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