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스모 제공]
[사진=오스모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글로벌 창의학습 완구 브랜드 '오스모'(OSMO)가 미국 다수 언론으로부터 올해의 추천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선 아마존(Amazon) 사이트에서 오스모 창의학습 완구에 대해 '2020년 소비자가 선호하는 완구', 타켓(Target)에서는 'Top Toys' list'에 선정됐다.

투데이 닷컴에서는 '2020년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15개의 스템(STEM) 완구'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에스에이 투데이(USA Today)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44가지 선물' 그리고 씨넷 닷컴에서는 '2020년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완구'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오스모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국내 유명 육아·교육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오스모' 공식 런칭기념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해 1차 완판에 이어 2차 진행에서도 완판을 기록했다.

최근 코딩교육 의무화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정과 그에 맞는 교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오모스 창의학습 완구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구이다.

[사진=오스모 제공]
[사진=오스모 제공]

오스모 관계자는 "교육이라고 하면 억지로 하는 공부를 떠올리기 쉽지만 오스모 창의학습 완구는 재미있는 게임처럼 자연스럽게 코딩에 대한 개념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무언가에 쫓기듯 경쟁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지겹게 하는 공부가 아닌 신나는 놀이처럼 코딩이 무엇인지 신체활동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특히 유아에서 아동기에는 단순히 머리로 암기하는 것이 아닌 몸으로 배우는 교육이 중요하다"며 "'코딩력이 곧 경쟁력'이라는 말처럼 유아부터 자연스럽게 즐거운 게임처럼 아이들이 접할 수 있다면 아이들의 논리력과 창의력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