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억원 이웃돕기 성금도...1999년부터 총 누적액 6700억원

[사진=삼성전자 제공]
[사진=삼성전자 제공]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삼성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500억원을 기탁하고, NGO(비정부기구) 9곳의 달력 30만개를 구입하기로 했다. 

이는 이재용 부회장이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CSR)을 다하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전하자"는 제안에 따른 것이다. 

삼성은 1999년부터 매년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을 전달하고,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삼성이 올해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연말 이웃사랑 성금은 총 6700억원에 달한다. 

삼성이 올해 전달한 성금은 청소년 교육 지원, 취약계층 생계 지원, 그리고 사회 복지 시설 개보수 등에 쓰일 예정이다. 

연말 이웃사랑 성금 기탁에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등 13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또 삼성은 유니세프, JA코리아, 아이들과 미래재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푸른나무재단 등 NGO 9곳의 탁상달력 30만개를 구매해 임직원들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달력 구입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등 14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한편 삼성은 지난 2019년 CSR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을 만들고 청소년 교육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삼성 주니어·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삼성드림클래스, 삼성스마트스쿨 등 다양한 청소년 양성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은 복지시설 보호 기간이 종료된 만 18세 청소년을 위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 '삼성 희망디딤돌'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0억원을 기탁하며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폭 넓은 기부 행보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