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은행장과 임직원이 함께 3개 부문 수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년 ‘더 뱅커(The Banker) THE BANK OF THE YEAR’ 시상식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권광석 은행장과 임직원이 함께 'The Banker Awads 2020' 3개 부문 수상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3일 "국내은행 최초로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한 '글로벌 최우수 은행(Global Bank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외에도 '아시아 최우수 은행'과 '한국 최우수 은행'에도 선정되는 등 모두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더 뱅커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의 월간 금융전문지로서, 매년 글로벌·지역별·국가별로 각각 한 곳의 최우수은행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 더 뱅커는 우리은행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금융지원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점,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이종산업과의 제휴를 통한 디지털분야를 강화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국내 은행 중 글로벌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되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올해 수상은 코로나19 대응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만큼 우리금융그룹의 경영이념인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