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구단 운영비 ‘횡령의혹’ 수사착수하자 퇴진의사 밝혀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사진=연합뉴스)
기영옥 전 광주FC 단장(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호일 기자】 프로축구 부산 아이파크 기영옥 대표가 취임 보름만에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

15일 K리그 등 축구 관계자들에 따르면 기 대표는 최근 불거진 광주FC 단장 재직 시절 횡령 의혹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기 위해 구단 모기업 고위층에 자진사퇴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구단주인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최근의 상황을 감안, 기 대표의 사퇴 의사를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가대표이자 FC서울 기성룡 선수의 부친인 기 대표는 지난 1일 부산 구단의 신임 대표로 취임했지만 불과 1주일 만에 광주시의 감사 결과가 공개되면서 논란의 대상이 됐다.

감사결과, 기 대표는 광주FC 단장 재직 시절, 구단 예산 3억원 가량을 빼돌려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가 드러났다.

이에 광주시가 경찰에 수사 의뢰했고 광주 서부경찰서는 지난 11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기 대표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이와 관련, 기 대표는 "개인적으로 급히 쓸 일이 있어서 구단 계좌의 돈을 인출했다가 모두 상환했다"고 혐의를 인정한 뒤 "예산 집행과 절차 등에 대해 잘 몰라서 그랬던 일이지만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고개를 숙였다.

부산 아이파크측은 기 대표의 횡령 의혹은 이전 구단에서 발생한 사건이고 향후 유무죄도 단정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구단 대표로 정상적인 업무 수행이 어렵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