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윙 제품. [사진=LG전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미국 IT 전문매체 엔가젯이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기술로 'LG 윙'을 포함한 11개 기술을 선정했다.

엔가젯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올해 최고의 기술로 ▲LG 윙 ▲애플 M1 칩셋 ▲게이밍 콘솔 ▲엔비디아 RTX3080 ▲폴더블 ▲줌 및 비디오 채팅 ▲원격 의료 ▲플레이스테이션5 듀얼 센스 컨트롤러 등 11개를 선정했다.

특히 폴더블, 게이밍 콘솔, 원격 의료 등 카테고리로 묶여 선정된 다른 기술들과는 다르게 LG 윙은 단독 제품명으로 선정되며 스마트폰 분야에서 독보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6.8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90도 회전시키면 3.9인치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나온다.

평상시에는 '바(Bar)' 타입의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시에는 메인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ㅜ', 'ㅏ', 'ㅗ' 등의 모습으로 사용할 수 있다.

LG 윙은 화면을 돌린 스위블 모드를 통해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거나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각 화면에서 동시에 사용해 멀티태스킹에 용이하다.

LG전자는 ‘LG 윙’만이 가지고 있는 폼팩터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짐벌(Gimbal)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엔가젯 관계자는 "LG 윙의 디자인은 폴더블보다 훨씬 의미가 있다"며 "메인 스크린으로는 풀 스크린의 비디오를 보고, 밑에 있는 스크린으로는 뉴스 또는 소셜 미디어를 스크롤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 윙을 거의 3개월째 쓰고 있는데 스크린을 회전시킬 때마다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보는 걸 여전히 좋아한다”며 "LG전자에 대해 이렇게 흥분해 본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LG 윙 스위블 모드. [사진=LG전자]
LG 윙 스위블 모드. [사진=LG전자]

LG 윙은 출시 이후 많은 외신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IT 전문 매체 더버지(The Verge) 관계자는 "LG 윙의 스위블 모드는 경이로운 기술과 재미있는 참신함 그 자체"라며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동일한 검정색 네모 형태의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세상에서 이러한 디자인 혁신은 매우 흥미롭게 다가온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내년에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