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캠퍼스 전경.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캠퍼스 전경.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가 오는 19일(토) 2021학년도 1학기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코로나19로 대면상담을 통해 입학 안내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신·편입생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지방 및 해외에 거주하는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입학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입학상담톡으로 19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시간씩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전반적인 입학정보 제공 뿐 아니라 구체적인 학과 전공에 대한 1:1 심층 상담은 물론 학과 교수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안성식 경희사이버대 입학·학생처장은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대학의 정보와 장학제도, 그리고 학사 정보 등 유익한 입학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각 전공별 ‘심층 상담’을 통해 희망 전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 및 미래 설계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20학년도 2학기 예비 신·편입생들의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년 1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모집 학과 등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