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지주 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 내년 1월 1일부터 임기 시작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과 임영진 신한카드·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등 신한금융 그룹의 핵심계열사 사장에 현 CEO들이 모두 연임에 성공했다.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자경위) 회의와 임시 이사회를 열어 이들을 포함한 자회사 사장단 추천과 지주회사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자경위는 특히 이들의 연임을 결정하면서 통상 1년 단위로 하던 것을 이번에는 2년을 보장하는 파격 인사를 결정했다.

신한지주측은 “CEO 연임 시 대개 1년 임기를 보장할 경우 이들이 중장기 전략 추진보다 단기 성과에 치중하는 측면이 있었다"며 "따라서 이번 연임 임기 2년 보장은 CEO는 리더십을 발휘할 시간을 갖고 책임 경영에 나서라는 주문"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왼쪽부터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

진 행장은 우량자산 위주 성장 전략,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확충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고, 임 사장은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 지위를 굳히고 자동차 할부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성 사장은 금융당국과 연구기관, 민간 생보사 CEO를 모두 경험한 보험업 전문가로서 2년 연임을 추천받는 동시에 내년 7월 출범할 오렌지라이프와의 통합 생명보험사 '신한라이프'의 초대 CEO로도 내정됐다.

이영종 현 오렌지라이프 부사장은 통합 전까지 오렌지라이프를 이끌 새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추천됐다.

신한금융지주회사에는 현재 전략·재무 등 팀 단위로 흩어진 지주회사 경영관리 기능을 통합한 '그룹 경영관리' 부문이 신설되는데, 허영택 현 신한캐피탈 사장이 경영관리부문장(CMO)으로 낙점됐다.

신한캐피탈 대표이사 사장으로는 정운진 신한금융그룹 현 GIB(글로벌 투자은행) 사업그룹장이 자리를 옮긴다.

이날 추천된 인사들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또 자경위가 내정한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들은 각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 요건과 적합성 등을 검증한 뒤 각사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