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수 GS그룹 회장 [사진=GS 제공/연합뉴스]
허태수 GS그룹 회장. [사진=GS 제공/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허태수 GS그룹 회장이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GS 신년모임'을 통해 디지털역량을 강화해 신산업 발굴에 매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작년 코로나19 사태와 함께 불확실성이 심화되었지만, 디지털 전환과 사업구조 개편 등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 

허 회장은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 활용은 향후 업무의 필수 요소"라며 새해에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여 미래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기존 핵심사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외부협력 등을 통해 사업을 더 성장시키는 '빅 투 비거(Big to bigger)'를 추진하자"고 말했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것을 강조했다.

허 회장은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친환경,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까지 확대해 기회를 찾아야 한다"며 "스타트업, 벤처캐피털 등과 협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투자 역량을 길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중심 사고 확립에 대한 필요성도 강조됐다.

허 회장은 "고객의 변화와 필요에서 모든 사업이 시작된다는 사고를 확립해야 한다"며 "변화에 적응할 조직 구축을 위해 업무 방식을 개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수평적이고 자발적인 업무문화 양성과 빠른 실험과 실패를 장려하는 문화 등을 조성할 것도 함께 주문하며 미래지향적인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독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