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의 개척 시장인 아프리카의 카메룬에서 영업사원들이 활동하는 모습 [사진=KT&G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KT&G의 해외 진출국이 100개국를 넘어섰다.

KT&G는 7일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대면 프로세스를 통해 23개국을 새로 개척해 진출 국가가 103개국으로 늘었다"며 "이 중 연간판매량이 1억 개비 이상인 5개국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KT&G는 글로벌 초슬림 1위 담배인 '에쎄(ESSE)'를 현지 시장 특성에 맞게 출시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에쎄는 이러한 현지화 전략으로 몽골 담배시장에서 지난해 판매량 1위를 달성했고, 세계 2위 담배 소비국인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 담배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정향을 활용한 에쎄 등을 선보여 40억 개비 이상을 팔았다.

KT&G는 또 '보헴(BOHEM)', '타임(TIME)' 등 레귤러 담배 브랜드도 국가별 맞춤형 제품군을 강화하며 진출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KT&G는 향후 해외법인 추가 설립은 물론 신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해외 시장의 성장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저력을 발휘했다"며 "2025년 '글로벌 톱4'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해외 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 반열에 오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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