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지난 7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월 첫째 주(4일 기준) 수도권 아파트값 상승률은 0.26%로 전주(0.23%) 대비 상승 폭이 확대됐다.

수도권 아파트값은 지난 2019년 8월 26일 이후 이번 주까지 72주 연속 상승세를 유지하는 등 고 매매가와 전세가 모두 상승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 상승은 1~3인가구 등이 주로 거주하는 빌라, 아파텔 등의 투·스리룸(전용면적 30~85㎡) 상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만들어진 합성어로 특히 직장인, 대학생, 신혼부부 등 대부분 젊은 층 대상으로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원 권선구 호매실동에 들어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이 주목 받고 있다.

‘호매실 루리안’은 아파텔 만의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우선 방 2~3개와 거실, 주방 등 주로 아파트 평면에서 인기가 높은 3베이,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실거주자 및 투자자의 선호도를 높였다.

광폭 테라스 설치(일부세대), 2.7m 천정고, 건식 스탈일 욕실, ㄷ자 아일랜드 주방, 다용도 시스템장, 무인경비 시스템, 스마트 시스템 적용, 100%자주식 주차 공간 등 거주민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주차는 자주식 117대로 세대당 1.09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호매실 루리안’은 사업지 주변에 홈플러스, 롯데몰,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위치해 있고, 화서역 스타필드가 2024년 오픈 예정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장점을 지녔다.

또한 권선행정타운 및 종합병원 등이 인접해 있고, 오는 2024년 서수원종합병원(636병상 규모)이 개원 예정이다.

아울러 칠보산과 물다미공원, 수변공원 등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공립유치원과 능실초, 호매실고, 수원금호초, 호매실초, 호매실중, 칠보초 등의 학군이 자리 잡고 있고, 수원여자대학교 인제캠퍼스가 위치해 있다.

교통망으로는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고, 수원~광명 고속도로를 통해 광명으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신분당선 호매실역(2027년)과, 수원역 GTX-C노선(2027년)이 예정돼 있어 강남 삼성역 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남과 사당, 수원도심과 광교신도시, 수원남부와 화성 동탄권역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한편, 시행사인 (주)성경이엔씨는 최근 코로나19에 지친 소비자들의 어려운 자금 상황들을 고려해 계약지원금 500만원과 취득세 4.6%를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은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투자에 부담을 줄였다. 또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주거와 투자를 누리는 프리미엄을 더했다.

‘호매실 루리안‘ 아파텔의 시공은 ㈜성경종합건설이 맡았으며, 공사비를 100% 확보 후 시공되는 사업으로 자금관리는 (주)무궁화신탁에서 진행한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마련돼 있으며, 준공은 2022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