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늘면서 '맛'과 '영양' 모두 잡은 간편식품 선호

동서식품의 대표 시리얼 '포스트 그래놀라'. [사진=동서식품 제공]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동서식품은 ‘포스트 그래놀라’의 지난해 매출액이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3%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간편하지만 건강하게 식사를 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등 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동서식품은 이날 작년 전체 시리얼 시장 규모 가운데 그래놀라 시리얼이 차지하는 비중이 27%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시리얼 시장 규모는 약 2500억원 수준으이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그래놀라의 인기비결이 ‘맛’과 ‘영양’이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놀라 시리얼은 2019년부터 간편대용식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목을 받은 이후 최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소비의 선호가 증가하면서 인기를 끌게 됐다.

오트밀과 보리, 현미, 옥수수 등의 곡물 등을 섞어 만든 그래놀라 제품은 건강하지만 간편한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동서식품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그래놀라를 넣은 시리얼을 출시한 이후 현재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등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현미 그래놀라를 비롯해 ▲크랜베리 아몬드 ▲블루베리 ▲카카오 호두 ▲크런치 ▲후르츠 ▲아몬드빈 ▲레드빈그린티 등 총 8종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김종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그래놀라 시리즈는 간편함과 영양, 맛을 모두 갖춰 편리하게 건강한 한 끼를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