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매서운 추위를 피해 방안으로 들어온 노부부는 추운 방바닥을 만지며 두꺼운 이불을 나눠 덮는다.

그리고 타지에 나가 사는 자식 걱정을 하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데 ‘부모님 댁에 보일러 놔드려야 겠어요’ 라는 멘트가 깔린다.

과거 보일러사에서 제작한 이 CF는 설 명절의 풍경을 잘 담고 있다.

옛 광고처럼 명절 기간 오랜만에 고향집을 찾는 자식들은 부모님의 건강은 괜찮으신지, 집안에 TV,냉장고,보일러 등은 문제없이 돌아가고 있는지 살피고 부모들은 자식들이 밥은 잘 먹고 다니는지, 근심거리는 없는지 걱정한다.

부모는 자식걱정, 자식은 부모걱정을 하며 설 명절간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눈다.

하지만 올 설 명절은 분위기가 사뭇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500명대로 낮아졌으나 바짝 죈 방역의 고삐를 느슨하게 할 단계는 아니라는 질병관리청의 발표에 따라 거리두기가 설 명절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언택트 명절 분위기 속에서 부모자식간 그리움과 아쉬움이 쌓여가고 있다.

언택트 명절 상황 속에서 오히려 명절특수를 누리는 곳이 있으니 바로 건강기능식품 및 온열제품 시장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 예약 수요 중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78.7%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또한 올해 유독 추운 겨울 날씨 탓에 설 명절선물로 온열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업계 관계자들은 그 이유로 작년 한해 코로나를 겪으며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추정한다.

특히 코로나로 체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자연스레 체온과 면역에 대한 ‘1도면역법’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다.

‘1도면역법’은 일본 면역학자인 아보 도오루 박사의 저서 ‘마법의 1도 체온건강법’에서 소개됐다.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배가 증가하고 반대로 1도만 낮아져도 면역력의 30%가 감소한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를 설명하며 몸의 온도를 올려 면역력을 키우는게 최고의 건강비결이라고 소개했다.

국내에서는 몇 년전 KBS ‘생로병사의비밀’ 방송 프로그램에서 체온1도에 대해 다루며 큰 이슈가 되었는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체온1도 면역법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움직임이 일고있다.

하지만 단순히 열이 발생되는 제품이라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점점 약해지기에 히터나 핫팩, 온열방석처럼 뜨거운 열이 방출되는 온열제품은 겉 피부만 뜨겁게 달궈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고 설명한다.

온열요법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혈액순환 개선을 돕는 반신욕기,족욕,좌욕 등의 생활제품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이와 관련된 라이트테라피 온열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라이트테라피란 빛을 이용하는 치료법을 의미하는데, 근적외선과 원적외선 등을 사용하는 라이트테라피 기반의 온열제품은 단순히 히터를 틀어 피부 겉만 뜨겁게 하는 것과 달리 몸 속 깊이 복사열을 전달해 신체 활성화를 유도한다.

셀리턴이 출시한 바디케어 제품 ‘웨어로즈’
셀리턴이 출시한 바디케어 제품 ‘웨어로즈’

◆ 셀리턴 웨어로즈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에서 바디케어 기기인 웨어로즈를 출시했다.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이라면 바디제품 중에 근적외선과 원적외선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기기라는 점이다.

방석처럼 소파나 의자에 놓고 앉아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일상복 차림 그대로 간편하게 바디케어를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근적외선과 원적외선의 듀얼 파워시스템을 갖춰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고 집에서 편하게 TV를 보며 방석대신 사용이 가능하다.

설 명절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면상발열체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 복사열이 몸속 깊은곳까지 따뜻함을 전달 해주고 물을 사용하지 않고 W존에 따뜻함을 전달해 좌욕의 효과도 누릴 수 있어 기존에 좌욕기를 사용하는 부모님 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 코웨이 반신욕기

코웨이 반신욕기는 물없이 반신욕이 가능한 건식제품으로 발열체를 통해 인체 하부온도를 올려주며 전력소비를 줄이는 열효율증가시스템으로 전기세 부담이 적다.

캐나다산 적삼나무를 원재료로 하여 피톤치드 향을 느끼며 반신욕이 가능하며, 의자 중앙부에 있는 근적외선 램프를 통해 근적외선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하체는 따뜻하게 하고 상체는 차갑게 함으로써 몸의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