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9000만명 이상 사용, 월 사용시간 230억분

[사진=왓패드 홈페이지 캡쳐]
[사진=왓패드 홈페이지 캡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네이버가 세계 최대 웹소설 업체 '왓패드'를 인수하며 해외 콘텐츠 사업 확장에 나섰다.

네이버는 20일 “전날 이사회를 열고 캐나다 웹 소설 업체 '왓패드'의 지분 100%를 약 6억 달러(6533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관계자에 따르면 왓패드는 창작자 500만여 명이 쓴 10억 편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월 사용 시간은 230억 분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왓패드는 2006년 설립된 웹소설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90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등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여기에 네이버웹툰의 월간 순 사용자까지 합치면 약 1억60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게 돼 세계 최대 규모의 스토리텔링 플랫폼 사업자가 된다.

네이버는 이번 '왓패드'를 인수를 통해 네이버웹툰과 더불어 해외 콘텐츠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왓패드를 통해 한층 더 다양한 글로벌 스토리텔링 IP를 확보하게 됐다"며 "왓패드와의 시너지를 통해 기존에 가진 IP의 다각화 역량이 강화돼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 안에 한국·미국·캐나다 등 관련 기관의 인수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