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무브패스트컴퍼니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무브패스트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인도에서 '새해 맞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인도 '하쿠나 라이브'에서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이번 새해 맞이 이벤트는 총 1만8500달러(약 2000만원) 상금 규모로 열렸다.

총 150명의 호스트들이 다양한 방송으로 참여했으며, 보스, 파르바티, 소나, 구디야, 카루냐 등 5명의 호스트가 소통, 댄스, 노래 등의 콘셉트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하쿠나 라이브의 이번 인도 이벤트는 현지 출시 후 줄곧 앱 마켓 최상위권에 오른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해 맞이 첫 이벤트인 만큼 다양한 유명 인사들이 각양각색의 방송으로 참여했다.

특히, 발리우드를 대표하는 스타 배우는 물론 인도 내 톱 모델과 방송인들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하쿠나 라이브 방송에 참여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평균 일별 시청자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김학주 무브패스트컴퍼니 총괄은 "출시 후 줄곧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현지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2021년에도 하쿠나 라이브를 즐겨 주고 있는 현지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 인도를 비롯해 일본, 중동, 북미 등 글로벌 1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하쿠나 라이브는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안정된 환경에서 동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와 'AR 아바타 기능' 등 차별화된 AI(인공지능), AR 기술과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