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까지…1차 결원 인원에 한해 추가 모집 진행
36개 학과(전공)…올해부터 '청소년·가족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신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2일부터 오는 2월 16일까지 신설된 청소년·가족전공 및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포함, 36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추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 방법은 수능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에 따르면 앞서 진행된 2021학년도 1학기 1차 모집에서 전년도 대비 전체 지원자가 크게 늘었으며, 사회복지학부와 상담심리학과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또한 IT·디자인융합학부, 세무회계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가 1차 모집에서 강세를 보였다.

특히 경희사이버대는 올해부터 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복지학부 내 청소년·가족전공을 신설했다.

아울러 기존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신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마케팅전공)로 개편하여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설되는 청소년·가족전공은 청소년의 삶의 질과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과 그 주변인을 대상으로 전문적 상담 서비스, 보호 및 위기 개입, 지역사회 기관 연계, 교육과 예방 활동의 통합적 수행을 목표로 한다.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은 미적 감각을 개발하고, 뷰티패션 산업과 마케팅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하며, 창의적 사고 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뷰티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 K-뷰티의 리더 성장을 목표로 한다.

원서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직자 및 실직자를 위한 ‘희망내일Ⅰ장학’과 실직 후 재취업 준비자 및 폐업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희망내일Ⅱ(코로나 극복)장학을 신설·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교졸업(예정)자 또는 졸업 후 5년 이내 입학자(고졸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대상으로 신입학의 경우 졸업 시까지 장학수혜가 가능한 ‘경희로시작장학’ 신설·운영하여 사회 다양한 분야의 교육 수요자들에게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