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청암재단은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연쇄 추돌사고 현장에서 시민 3명을 구해낸 이명희씨를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좌측부터) 송은정 대덕소방서 예방과장, 남기건 대덕소방서장, 이명희씨 부인, 이명희씨, 오동호 포스코청암재단 상임이사, 김윤호 대덕소방서 예방총괄팀장 [사진=포스코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은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연쇄 추돌사고 현장에서 시민 3명을 구해낸 이명희씨를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하고 대전 대덕소방서에서 상패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스코청암재단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로 물류를 이송하던 중 경기도 곤지암 나들목 인근 고속도로에서 승용차, 화물차,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등 차량 3대가 연쇄 추돌하는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이씨는 승용차에서 불길이 치솟자 불길이 다른 차량으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 소화기로 화재 진압을 시도했다.

하지만 불길이 쉽게 잡히지 않자 전복된 화물차 탑승자 구조를 위해 앞 유리를 망치로 부숴 2명 중 조수석 탑승자를 먼저 구조했다.

하지만, 운전자는 쉽게 빠져나오지 못했다.

이에 이씨는 소방차가 오기 전까지 도로로 흘러나온 사고 차량 기름을 닦아 불길 확산을 막고 운전자를 보호했다.

다행히 불길 확산을 막아 화물차 운전자는 소방대원에 의해 안전하게 구조됐다.

포스코청암재단 관계자는 "이명희씨는 불길이 치솟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신속한 화재진압과 탑승자 구조활동을 펼쳐 소중한 인명을 구조했다"며 "살신성인의 희생정신과 사명감이 우리 사회의 귀감이 돼 포스코히어로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포스코히어로즈펠로십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자신을 희생한 의인이나 의인의 자녀가 안정적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 제정돼 지금까지 총 26명의 포스코히어로즈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