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소비자들이 ‘갤럭시 S21’로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 강남구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점에서 소비자들이 ‘갤럭시 S21’로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최근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 S21’ 시리즈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10일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1’이 출시 초기에 전작 대비 두자릿수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갤럭시 S21’ 시리즈의 판매량은 지난달 29일 공식 출시된 후 지난 8일까지 국내에서만 전작인 ‘갤럭시 S20’ 시리즈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갤럭시 버즈 프로’도 전작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모델별로는 ‘갤럭시 S21’이 전체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팔렸으며, ‘갤럭시 S21 울트라’가 약 36%로 뒤를 이었다.

개별 모델로 보면 ‘갤럭시 S21 울트라’는 팬텀 블랙 색상,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는 팬텀 바이올렛 색상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았다.

특히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이 약 30%에 달했고, 판매량은 전작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갤럭시 S21’ 시리즈의 대박은 어느 정도 예견된 일이었다.

삼성전자는 정식 개통에 앞서 ‘갤럭시 S21’ 시리즈에 대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당시 일부 모델의 물량이 부족해 사전예약 대상 개통 기간과 사은품 신청 기간이 연장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1’ 시리즈는 예년 대비 약 2개월 앞당겨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며 “특히 기존 갤럭시S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고객들의 약정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인 3~4월에 더욱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갤럭시 S21’ 시리즈의 인기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함께 최신 사진·동영상 촬영 기술에 더해 5G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100만원 이하로 출시된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양한 보상, 대여 서비스와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도 판매 증가에 한몫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 31일까지 ‘갤럭시 S21’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1월 16일부터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아무 조건 없이 최대 3일 동안 ‘갤럭시 S21’ 시리즈를 대여해 사용해볼 수 있는 ‘갤럭시 To Go 서비스’도 선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