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오피스 229실, 2-ROOM 기숙사 90실, 근린생활시설 29실로 구성

미사동일넥서스 투시도. [사진=동일코퍼레이션]
미사동일넥서스 투시도. [사진=동일코퍼레이션]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장거리 출퇴근을 꺼리는 사회현상이 확산되면서 젊은 직작인들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의 기숙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가 활성화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공원과 대규모 상업시설을 갖춘 지역의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는 젊은 직장인들에게 관심대상 1순위다.

지식산업센터 기숙사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매매가 및 임대료, 주거비가 저렴한데다가 장거리 이동 없이 생업은 물론 취미생활과 문화활동이 가능해 워라밸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동일하이빌이 하남미시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미사동일 넥서스’를 분양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지하4층~지상 10층 규모로 섹션오피스 229실, 기숙사 90실, 근린생활시설 29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숙사는 2-Room구성으로 주변 오피스 종사자들이나 신혼부부 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현재 하남 인근 2-Room을 갖춘 오피스텔은 매물이 없어 구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미사동일 넥서스’의 섹션오피스는 3.3·㎡당 600만원대, 기숙사는 900만원선이다.

계약금 10%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 시 70~80%선에서 저리의 정책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미사강변신도시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수도권 동부지역 최대의 산업단지로 부각되고 있다. 이 지역은 지난해 8월 서울 도심에서 하남까지 연결되는 지하철 5호선이 개통돼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또한 코스트코, 스타필드 등 유명 상업시설은 물론 한강을 끼고 있어 강변공원이 갈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남 미사동일 넥서스’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의 자족시설용지인U2지구에 들어선다.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관련업종이 입주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아울러 인근의 지역개발 이슈도 풍부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미사역, 강일역, 풍산역 등 트리플 역세권과 지하철 5호선(개통), 9호선(계획), 3호선(계획)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도 가지고 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거의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0m(천정고 3.5m)로 했다. 또한 지역냉난방 공급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업무 환경도 눈 여겨 볼만하다.

기숙사는 5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누다락(복층)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했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주)동일코퍼레이션이 시행을 위탁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시행, 중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있으며, 현재 섹션오피스와 기숙사 일부 잔여분을 분양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