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현대사회에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부족한 수면시간과 낮은 수면의 질로 고민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최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수면산업 실태조사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으로 OECD 평균(8시간 22분)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수면 관련 환자 수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조사에서도 국내에서 수면장애로 진료 받은 환자가 전 국민의 1.1%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수면을 뜻하는 '슬립(sleep)'과 경제학을 뜻하는 '이코노믹스(economics)’가 합쳐진 ‘슬리포노믹스’가 새로운 산업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에서 출시한 수면의 질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천호엔케어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은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태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수면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바다에서 서식하는 감태는 플로로탄닌의 일종인 디엑콜(dieckol) 성분이 풍부해 섭취 시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잠든 후 깬 시간, 수면 상태에서 호흡장애지수, 총 각성 지수가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된 기능성 원료다.

또한 차(茶)에 많이 들어 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테아닌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정하여 알파파(α)의 발생을 증가시키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기능성 원료인 테아닌의 인체적용시험 내용을 통해 사람이 편안한 상태에서 느끼는 뇌파인 알파파가 증가한 것이 확인됐다.

이 밖에도 홍경천 추출분말을 비롯해 대추 추출물, 레몬버베나 추출물, 레몬밤 추출분말, 세인트존스워트 추출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 7종을 더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시니어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액티브솔루션 수면건강’을 출시하게 됐다"며 "나이가 들면서 수면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자고 일어나도 몸이 무겁고 개운하지 않은 분이라면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보다 편안한 수면 생활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