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Logistics'로 브랜드가 통합된 CJ대한통운 미 통합법인의 현판 앞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 Logistics'로 브랜드가 통합된 CJ대한통운 미 통합법인의 현판 앞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미국 통합법인(CJ Logistics America)의 브랜드를 ‘CJ Logistics’로 통합했다.

CJ대한통운은 2일 “미국 통합법인 브랜드를 ‘CJ Logistics’로 적용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2018년 M&A를 통해 인수한 ’DSC Logistics’와 미국 법인 ‘CJ Logistics USA’를 합병해 미국 통합법인 ‘CJ Logistics America’를 지난해 출범한 바 있다.

이번 통합으로 1960년 미국 시카고 근교에서 태동한 60년 역사의 물류 기업 DSC는 CJ 브랜드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

CJ대한통운은 이번 통합을 통해 한식과 K-POP 등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CJ’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해 영업망 확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CJ대한통운은 미 통합법인 네트워크의 인프라를 결합해 ‘CJ Logistics’라는 단일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잠재 B2B 고객 형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에드 바워삭스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EO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물류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을 확장할 것”이라며 “한식과 K-POP 등으로 북미시장에서 각인된 CJ브랜드를 공유하면서 영업기반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J대한통운은 현재 전세계 40개국, 154개 도시, 279개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WE DESIGN LOGISTICS’ 기치에 따라 혁신 물류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리딩 물류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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