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통장 발급 없이도 영업점, 신한 쏠(SOL)에서 모든 업무 가능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30일 "종이통장 사용 줄이기를 통해 환경보호 및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나무통장 캠페인 및 대고객 이벤트를 올 연말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나무통장 캠페인은 '나는 종이통장을 발급하지 않는다'는 뜻의 '나(는) 無(무)통장'과 '종이 사용을 줄여 나무를 살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무통장 캠페인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입출금예금, 거치식 및 적립식 예금 개설 시 참여할 수 있으며 '나무통장 발행 고객'(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신한 쏠(SOL) 접속 시 '지구를 구하신 분'그린배지가 부여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0월 종이통장 없이도 쏠인증 등의 본인확인을 통해 영업점 거래가 가능한 무통장 프로세스를 도입해 나무통장 발행 고객도 영업점에서 입출금 거래 등이 모두 가능하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월말까지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선착순 3000명)와 텀블러 교환용 커피빈 모바일 상품권(추첨 1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종이통장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실제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환경보호 활동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나무통장 발행을 통해 지구를 구하는 환경보호에 참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