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윤구현 기자】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마블TV’에 종목에 관한 투자정보와 트렌드 핫이슈를 주식 초보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하여 ‘모닝 인싸이트’ 코너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새롭게 시작한 ‘모닝 인싸이트’는 마블TV를 통해 매일 아침 8시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되는 ‘KB 모닝 Live’에서 발표된 자료 중 투자자들의 관심, 시장 동향, 이슈 측면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자료를 뽑아서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코너다.

‘KB 모닝 Live’는 매일 아침 8시 리서치센터 발간 자료를 기반으로 시황과 분석 정보를 요약하여 전달하는 방송으로 최근 동시 시청자 수 1300명을 넘기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모닝 인싸이트는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투자정보 속에서 그날그날 주목할만한 중요 정보를 엄선하여 투자자들에게 자세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코너”라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KB증권 리서치센터는 ‘KB 모닝 Live’와 ‘모닝 인싸이트’ 뿐 아니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정해진 주제에 맞춰 정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첫째 주 주식 전략 ▲둘째 주 국내주식 추천종목 ▲셋째 주 해외주식 추천종목 ▲넷째 주 산업(테마이슈) 순으로 진행되며, 고객은 원하는 주제에 맞춰 실시간을 시청하면서 댓글창을 통하여 애널리스트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매크로(거시경제)를 알아보는 ‘KB글로벌 경제전망대’ ▲해외주식 투자전략 및 종목을 알아보는 ‘해외주식 플렉스’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이 업로드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