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수정 사회부 인턴기자 = 스승의 날, 대학생들이 학교 강단에 가장 초대하고픈 멘토는 누구일까.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5월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국내 최대 강사취업포털 강사닷컴과 함께 20대 남녀 대학생 1312명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가장 모시고 싶은 유명인사는?’이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먼저 연예인의 경우, ‘학교 강단에 서면 수강신청 줄 설 것 같은 연예인’ 1위는 64.5%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국민MC ‘유재석’이 뽑혔다. 2위와의 득표 차이는 무려 4.4배에 이르러 20대들이 가장 좋아하고 본받고 싶은 연예인임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2위는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연예인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김태희’로 14.6%의 응답자가 그녀의 강의를 듣기 위해 기꺼이 줄을 서겠다고 대답했다. 이어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가수 ‘싸이’(11.9%)가 3위에 올랐고, ‘조인성’(5.3%), ‘임재범’(2.1%), ‘김태원’(1.6%) 순으로 이번 스승의 날 수강신청에 불이 날 연예인으로 예상됐다.
 
그렇다면 연예인만큼 큰 인기를 누리는 유명인사들은 어떨까.

20대들이 ‘스승의 날 가장 모시고 싶은 유명인사’로는 무한도전의 ‘김태호 PD’(28.4%)가 영예의 1위에 등극했다. 대한민국의 대표 예능 프로듀서로서 대학생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멘토링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분석이다. 어린 나이지만 고된 훈련을 이기고 세계 정상에 선 피겨스케이터 ‘김연아’는 27.7%의 근소한 차이로 그 뒤를 이었다.
 
3위는 각종 강연 및 SNS를 통해 젊은 세대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혜민스님’(18.7%)이 올랐으며, 이어 축구선수 ‘박지성’(14.4%), 작가 ‘이외수’(6.6%), 산악인 ‘엄홍길’(4.1%) 등 모두 각자의 분야에 성공스토리가 있거나 청년들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유명인사들이 순위권을 형성했다.
 
이와 함께 조사한 20대들이 가장 희망하는 강사 유형으로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해주는 강사’(46.6%)가 최고로 손꼽혔고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대화를 많이 하는 강사’(18.3%)가 2위에 올랐다.
 
이어 ‘자유롭게 토론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강사’(17.8%), ‘요즘 트렌드와 문화를 잘 따라가는 강사’(13.6%)를 희망한다는 의견이 뒤를 이었으며, ‘핵심만 얘기하고 짧게 끝내주는 강사’가 가장 좋다는 의견도 3.7% 있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