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추정 사진 유출
샘모바일 "갤럭시Z폴드3, 올해 최고의 삼성폰 될 것"

샘모바일이 2일(현지시간)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3로 추정되는 제품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서 삼성전자는 "UDC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폴더블폰"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사진=샘모바일]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2종의 사진이 유출됐다.

유출된 사진대로 신제품이 출시된다면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루겠다고 선언한 삼성전자가 2종의 신제품을 통해 최신 기술을 선보일 전망이다.

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2일(현지시각)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은 삼성전자가 신제품의 특징을 소개하는 위해 준비한 마케팅 자료를 촬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먼저, 샘모바일이 공개한 갤럭시Z폴드3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을 보면 메인(내부) 스크린에 카메라 구멍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Z폴드3는 갤럭시S 21 시리즈 디자인이 아닌 다른 디자인을 선택했다”며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가 장착된 최초의 폴더블폰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UDC 기술은 이름처럼 카메라를 화면 아래로 감추는 기술로, 내부 화면을 겉으로 볼 땐 카메라가 보이지 않지만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기존처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술이다.

UDC 기술은 그동안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로 꼽혔다.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화면 뒤로 배치하면 사진 촬영 시 렌즈로 들어와야 하는 빛이 디스플레이로 인해 굴절되는 등 빛의 양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그동안 제조사들은 스마트폰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 일부를 파내는 '노치' 디자인이나 화면에 작은 구멍을 뚫는 '펀치 홀' 디자인을 적용해왔다.

만약 갤럭시Z폴드3에 UDC 기술이 적용된다면 이용자들은 태블릿PC처럼 대형 화면을 꽉 채운 '풀스크린'을 스마트폰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유출된 사진에서 “(이 제품은) UDC 기술이 탑재된 첫 번째 폴더블폰"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갤럭시Z폴드3에는 S펜 기능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삼성 폴더블폰 제품 중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해당 사진에서 "S펜을 사용해 영상통화를 하면서 쉽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샘모바일은 "이번 유출된 사진을 미뤄보아 갤럭시Z폴드3는 올해 최고의 삼성폰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갤럭시Z플립3 추정 제품 이미지. [사진=샘모바일]

갤럭시Z폴드3와 함께 조개껍데기 모양을 한 ‘클램셸’ 타입의 '갤럭시Z플립3' 사진도 공개됐다.

사진을 보면 갤럭시Z플립3은 전작 대비 외부화면이 커졌다. 3줄 분량의 문자 메시지 전체가 외부 화면에 표시될 정도다.

외부 화면이 커지면서 가로로 배치됐던 듀얼(2개) 카메라 배열도 세로 배치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신형 폴더블폰의 출시 일정을 확정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오는 7월 신제품 공개행사를 열고 두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9일 열린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Z폴드, Z플립 등의 라인업으로 폴더블 대중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반기 폴더블폰 라인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긴 어렵지만, 고객의 소리(VOC)를 반영해 전작 대비 제품 기능과 폼팩터를 개선하고 글로벌 파트너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폴더블 에코시스템을 강화하겠다"며 "제품 완성도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