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 서울
    H
    12℃
    미세먼지 매우나쁨
  • 경기
    Y
    12℃
    미세먼지 매우나쁨
  • 인천
    Y
    12℃
    미세먼지 매우나쁨
  • 광주
    Y
    13℃
    미세먼지 매우나쁨
  • 대전
    H
    13℃
    미세먼지 매우나쁨
  • 대구
    H
    18℃
    미세먼지 나쁨
  • 울산
    B
    19℃
    미세먼지 나쁨
  • 부산
    H
    19℃
    미세먼지 나쁨
  • 강원
    H
    15℃
    미세먼지 매우나쁨
  • 충북
    H
    12℃
    미세먼지 매우나쁨
  • 충남
    H
    13℃
    미세먼지 매우나쁨
  • 전북
    Y
    13℃
    미세먼지 매우나쁨
  • 전남
    Y
    13℃
    미세먼지 나쁨
  • 경북
    H
    17℃
    미세먼지 나쁨
  • 경남
    H
    18℃
    미세먼지 나쁨
  • 제주
    Y
    14℃
    미세먼지 나쁨
  • 세종
    H
    14℃
    미세먼지 매우나쁨
최종편집 2021-05-07 18:12 (금)
[소비폭발 커밍 쑨...기업들 '뇌관'장착 완료] KGC인삼공사 '5월,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소비폭발 커밍 쑨...기업들 '뇌관'장착 완료] KGC인삼공사 '5월,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 김보민 기자
  • 승인 2021.05.0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수출과 투자 등 경제회복이 가시화 되면서 소비가 본격적인 상승에에 올라 탈 기세다.

코로나19에 지치고 억눌렸던 국민들이 새 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복 소비'에 나설 채비를 갖춘 것.

이같은 소비회복 조짐은 각종 지표를 통해 확인되는데 최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1년 4월 소비자동향조사'를 보면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기준선(100)을 두 달째 넘기고 있다.

또 1분기 카드 사용액을 보면 백화점 등 도·소매업의 결제가 급증했다. 음식업과 숙박업도 전년 동기보다는 줄었지만 월별로는 회복세가 뚜렷했다.

뉴스퀘스트는 이런 '보복 소비'를 준비하는 각 기업들의 전략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5월,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품별 다양한 구매혜택과 포인트 적립혜택은 물론 아날로그 감성이 담긴 감사카드까지 제공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진행된다.

포근해진 날씨에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정의 달에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오랜 기간 집콕 생활을 해온 아이들에게 갑작스러운 야외활동은 자칫 큰 피로가 될 수 있기에 마련한 행사다.

아이들의 면역력과 체력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지난해 건강기능식품협회가 자녀를 둔 만 20~69세 성인남녀 1947명을 대상으로 자녀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걱정되는 자녀 건강 관련 문제로 27%가 ‘면역력 증진’을 꼽았다. 이를 위한 대처 방법으로는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39.4%로 가장 높게 조사됐다.

식약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종으로 홍삼은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다양한 효능이 나타나는데 그 중 대표적인 효능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이다.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는 '정관장'으로 전체 홍삼 시장에서 7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120여년 역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또한 재배지 선정 단계에서부터 토양관리 2년, 재배 6년 등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29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정관장의 어린이 전용 홍삼 브랜드 '홍이장군'은 지난 2004년 출시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홍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왔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체계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자녀 연령에 맞춘 3단계 제품을 구성해 제품의 선택폭을 넓혔다. 영양의 균형과 소화흡수가 중요한 3~4세 자녀들의 면역력 첫 걸음을 위한 1단계,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기 시작하는 5~7세 어린이들을 위한 2단계, 8~10세 아이들의 탄탄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3단계 등 연령별로 세분화하여 최적화된 성분들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의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도 녹용·당귀 등의 부원료를 사용했다. 배농축액 등으로 부드러운 단맛을 내 어린이의 입맛에 맞추고 영양의 균형을 이뤘다. 또 간편한 라운드형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하며 섭취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최근 홍이장군은 어린이 장건강 제품인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하며 어린이 유산균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어린이 연구소를 뜻하는 키즈랩(KIDS LAB)과 장건강 소재인 프로바이오틱스의 합성어로 유산균을 과학적인 포뮬러 방식으로 설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이장군 키즈랩' 연구진은 세계 최초로 홍삼 식이섬유를 먹고 자란 유산균이 홍삼을 먹지 않은 유산균 대비 최대 1.6배 증식 능력이 향상됨을 밝혀내고, 이를 기반으로 '홍삼을 이용한 유산균 배양 특허 공법(RG PRO)'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