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주제로 자기주도 방식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동력장치를 이용한 미션로봇 만들기를 완성한 청소년들의 모습. [사진=미래에셋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미래에셋금융그룹은 27일 "코로나19로 잠시 멈췄던 미래세대 지원 프로그램 '비전프로젝트'가 재개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2016년부터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동, 청소년들이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이를 이루어 나가는데 필요한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2016년 ‘자기 정체성 확립 및 자기표현 강화’를 위한 캠프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코딩을 활용한 피지컬컴퓨팅’, 2018년 ‘코딩 및 3D프린트 활용 금융교육’, 2019년 ‘동력장치를 이용한 미션로봇 만들기’ 등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지난해에는 전 세계를 휩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잠시 멈추게 됐다.

올해 재개되는 비전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미션프로젝트를 주제로 진행되며 350명 모집 예정이다. 대상은 아동복지시설 이용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미래에셋 관계자는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미래에셋 청소년 비전프로젝트를 재개 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래에셋은 ESG를 선도하는 금융투자그룹으로서 ‘실천하는 ESG’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 박현주 회장은 11년 연속 배당금을 기부하였으며 누적 기부금은 총 266억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의 장학생 육성 및 사회복지 사업을 위해 쓰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