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데이토즈 제공]
[사진=선데이토즈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선데이토즈가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선정한 주제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사회공헌 주제를 누리꾼들이 선정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일 밝혔다.

선데이토즈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시된 후보 중 이용자들의 투표가 가장 많은 항목을 사회공헌활동으로 선정·진행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진행됐다.

선데이토즈는 학교 밖 청소년 학습 지원, 장애 아동 학습 지원, 취약계층 아동 문화 체험,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및 정서 지원 등 네 가지 후보를 제시했다.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및 정서 지원`을 최우선 사회공헌활동으로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투표 역할을 한 740여 개의 댓글 외에도 누리꾼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공유 활동을 펼치며 사회공헌의 의미를 많은 이들과 나눴다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행사를 진행한 김태열 사회공헌팀장은 "많은 분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사회공헌이라는 목표에 동참해준 누리꾼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선정된 사회공헌활동이 소외 계층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사회공헌 주제로 선정된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지원` 활동을 자사 게임 사회공헌 이벤트를 통해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