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증명서 활용 어려운 65세 이상 접종자 대상
접종 스티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에 부착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어르신들이 직원들의 부축을 받으며 접종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어르신들이 직원들의 부축을 받으며 접종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이달 말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접종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접종 증명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은 8일 "모바일 전자증명서 활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접종자를 대상으로 증빙 목적으로 쓸 수 있는 접종 증명 스티커를 6월 말부터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접종받은 의료기관이나 온라인을 통해 종이로 된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전자 증명서(COOV)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접종 스티커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에 붙여 쓸 수 있는데 신분증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이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와 접종 회차·접종 일자 등의 정보가 담겨진다.

추진단은 "스티커를 위조 혹은 변조했을 때는 형법상 공문서 위·변조, 허위 공문서 작성 등을 적용해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접종 스티커는 관련 시스템 기능을 개발하고 이용방법을 안내한 뒤 발급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