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시장서 주거용 중소형 강세…평균 매매가 상승률 가장 높아
전용 84㎡ 단일타입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문화예술교(예정) 호재로 상품성↑
청약통장 필요 없어…풍부한 생활인프라, 개발 호재, 쾌적한 자연환경 두루 갖춰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조감도.
여주 썬앤빌 더 시그니처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아파트와 같은 편의시설, 아파트 단지에 손색 없는 정주여건, 높은 가격 상승률' 주거용 오피스텔에 주목하는 이유다.

부동산 시장에서 중소형 평형대 주거용 오피스텔 인기 상승세를 타며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전국 오피스텔 면적별 평균 매매가 상승률은 △40 이하 –0.28% △40 초과~60 이하 2.2% △60 초과~85 이하 4.8% △85 초과 3.5% 집계됐다.

특히, 전용 84㎡로 대표할 있는 중소형 평형대의 상승 폭이 가장 높았다. 연이은 규제로 주택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실수요자들이 대체 상품으로 중소형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건설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대개 중소형 위주 구성을 기반으로 3~4Bay 구조, 파우더룸, 팬트리 아파트와 유사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은 물론 각종 빌트인, 커뮤니티 시설 더해지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아파트보다 청약, 세금, 대출 여러 부분에서 규제가 덜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처럼 중소형 주거형 오피스텔이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경기 여주 강북생활권의 중심인 현암동에서 전용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된여주 썬앤빌 시그니처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

여주 썬앤빌 시그니처 자리한 현암동은문화예술교(예정)’ 중심으로 떠오르는 신흥 주거지로 꼽힌다. 남한강을 관통하는 문화예술교 들어서면 여주시청 강남 상권을 걸어서 누릴 있게 전망이다.

차원에서 단순 도보뿐만 아닌 차량 통행 혹은 트램 도입 등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추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늘어나는 교통 수요에 대한 해소책으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탄탄한 교통환경도 주목 받고 있다. 서여주IC, 2영동고속도로 등과 인접해 차량 이동이 편리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경강선 여주역을 이용하면 판교, 분당 수도권 주요 도심까지 40분대에 닿는 접근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경강선은 월판선(월곶~판교) 여원선(여주~서원주) 2025 개통을 앞뒀으며, KTX-이음(EMU250) 도입될 예정이다. EMU250 최고 시속 250㎞로 우리나라 차세대 고속열차다. 이를 통해 향후 여주역에서 판교역까지 이동시간을 기존 40분대에서 20분대, 강남역까지는 기존 1시간에서 40분대에 닿을 있게 된.

전체 노선이 완공되면 월곶역·시흥시청역·광명역 등을 통해 수인분당선·서해선·중부내륙선(예정) 등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이용하는 환승 혜택을 누리게 된.

또 여주역을 중심으로 여주~원주 복선전철화 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 자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구축될 계획이다. 나아가 차원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D)노선 연장 경강선 강천역 신설 등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하나로마트와 오학마트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여주 도심에 자리한 여주시청, 여주세종병원,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 등도 차량으로 10 이용할 있다. 밖에 도보 거리에 오학초교가 있고, 여주중, 여주여중, 세종고 다양한 학군도 통학권에 자리한다. 게다가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법조타운이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뛰어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남한강과 현암지구 시민공원(예정) 단지 바로 앞에 품고 있어 직접적인 조망(일부) 가능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에 기반한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있다.

이처럼 다양한 정주여건 힘입어 일대 인구가 늘고 있다. 매월 공표하는 행정안전부 인구통계에 따르면 여주시 행정구역 3 행정동의 인구는 4 기준여흥동(21694) △오학동(18521) △중앙동(18478) 순이다. 3 전과 비교하면 현암동과 천송동이 포함된 오학동만 인구가 늘었고(2860), 여흥동과 중앙동은 각각 449, 920 줄었다. 남한강 이북 지역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가늠해볼 있는 대목이다.

여주 썬앤빌 시그니처 청약통장 없이 19세라면 누구나 청약신청을 있으며, 당첨되더라도 향후 아파트 청약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여주는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비규제지역으로, 계약 바로 전매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빠른 전매가 가능해 높은 환금성을 기대할 있는 부분이다.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 인근 현암지구, 오학천송 도시개발지구 조성 사업이 진행 중이다. 도시개발지구는 공공택지에 비해 규모가 작은 대신 개발속도가 빠르다. 청약규제가 자유롭고, 집값 상승의 기대감도 높다. 대규모 주거단지와 기반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는 만큼 향후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될 예정이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3~4Bay 평면 도입과 함께 드레스·파우더룸 조성으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친환경 고급 마감재를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커뮤니티 시설을 완비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스마트 시스템, 무인택배 보관함 편의시설도 구축된다.

한편, HN( 현대비에스앤씨()) 시공하는여주 썬앤빌 시그니처 경기 여주시 현암동 193-27번지 5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2~지상 25 오피스텔 전용 84 타입으로 1단지 172실과 2단지 99 271실로 구성된다.

여주 썬앤빌 시그니처견본주택은 경기 여주시 교동 119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