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엽 LS전선 회장이 경기도 안양시 LS타워에서 ESG경영 비전 선포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구자엽 LS전선 회장이 경기도 안양시 LS타워에서 ESG경영 비전 선포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LS전선(대표 명노현)은 14일 ESG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ESG경영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자엽 LS전선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산업 전반에 에너지와 정보를 전달하는 ‘혈관’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건강한 지구를 되찾는 노력에 동참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ESG경영을 선언한다"고 말했다.

LS전선은 우선 ESG위원회와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과 안전 관리 등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2050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퍈, LS전선은 이날 ESG 경영비전을 선포하면서 핵심과제로 ▲녹색 인프라 혁신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안전 최우선 사업장 구현 ▲공정하고 투명한 ESG경영 실천 등을 선정했다.

LS전선은 ‘RE100’을 2024년 동해사업장, 2025년 폴란드 사업장에서 달성하고, 이후 전 사업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S전선은 또 생산 제품 중 친환경 제품의 비율도 2030년 50%로 늘리고, 고객의 폐케이블을 수거하여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 판매한 제품의 폐기까지 책임질 예정이다.

아울러 LS전선은 협력사의 ESG 경영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협력사의 안전사고 예방과 ESG경영 기준 정립, 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을 위한 컨설팅 등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