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휠라코리아]
[사진=휠라코리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15일 "MZ세대 트렌드에 발맞춰 러너들을 위한 러닝 전용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러닝 퍼포먼스 컬렉션'에는 러너들의 퍼포먼스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티셔츠, 팬츠, 재킷 등 전용 의류에 액세서리가 포함됐다.

휠라 관계자는 "최근 출시한 퍼포먼스 러닝화 '휠라 뉴런'과 함께 착용 시, 조화를 이뤄 최상의 러닝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능성에 주안점을 뒀다"고 소개했다.

컬렉션 대표 아이템 '러닝 퍼포먼스 기능성 라운드 티셔츠'는 덥고 습한 여름철 러닝 시 착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아쿠아엑스(aqua X)' 소재가 사용됐다.

'아쿠아엑스(aqua X)'는 우수한 냉감 기능에 흡한 기능까지 갖춰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운동 중에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UV차단 기능까지 포함돼 한 여름 자외선 아래에서도 안심하고 입기 좋다.

휠라 러닝 퍼포먼스 컬렉션.
휠라 러닝 퍼포먼스 컬렉션. (왼쪽부터) 메시 패치 티셔츠, 패커블 경량 재킷, 하이브리드 우븐 쇼트 레깅스.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한 ‘경량 러닝 쇼츠’는 러닝 중 편안한 착용감은 기본, 바지 뒤편에 지퍼 포켓을 더해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점이 눈에 띈다. 

남성을 위한 레깅스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반바지 아래 무릎 위 길이의 레깅스가 레이어드 된 모양의 ‘하이브리드 우븐 쇼트 레깅스’는 남성 러너들에게 레깅스 본연의 편안함과 착용감을 제공한다.

몸에 밀착되는 레깅스 소재 특성상, 노출이 부담스러운 남성 레깅스 초심자도 편안하게 입고 운동하기 좋은 형태이다. 

새벽, 이른 아침 또는 야간 러닝을 즐기는 이들에게 필요한 패커블 경량 재킷도 선보였다.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메커니컬 스트레치 소재로, 휴대용 주머니에 접어서 간편하게 보관, 지참할 수 있어 운동 전후 체온 조절 시에는 물론 변화무쌍한 여름 날씨 속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휠라 ‘러닝 퍼포먼스 컬렉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전국 휠라 주요 매장 33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휠라는 이번 컬렉션에 앞서 퍼포먼스 러닝화 ‘휠라 뉴런’과 함께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영상 광고를 선보이는 등 러닝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휠라 관계자는 "최적의 러닝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컬렉션이 기능성을 필두로 한 색다른 퍼포먼스웨어를 고심했던 분들께 신선한 제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