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씽 App 내, 오디션 통해 발탁된 일반인 출신 실력파 남성 보컬 데뷔 무대
가슴 저린 사랑 이야기 통해 가슴에 하나쯤 품고 있는 첫사랑의 추억 자극

[썸씽 제공]
[썸씽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노래방 앱 썸씽의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남성 유저 ‘유기준’이 보컬로 참여한 ‘It’s you’가 24일 오후 12시 각 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It’s you’는 썸씽이 다산북스, 넉다운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인기웹툰 <시간의 계단> OST앨범에 삽입된 곡으로, 전 여자친구 멤버인 ‘은하’의 ‘시간의 끝에서’, 에이핑크 ‘남주’의 ‘끝에, 우리’, 아티스트 ‘니브’의 ‘Where’s my love’에 이은 4번째 음원 공개다.

김희배 썸씽 대표는 “평소 가수의 꿈을 이루고 싶은 유저들, 또는 가수가 꿈이었지만 피치 못 할 사정으로 포기해야 했지만 재능이 많은 썸씽 유저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음원 발매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음원 발매 기회는 다른 일반인 유저들로 하여금 누구나 음원 발매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현실화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웹툰, 웹소설 뿐만 아니라 게임음악, 드라마 OST 음원 제작에도 썸씽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그 분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썸씽 관계자는 “현재까지 공개된 은하, 남주, 니브 음원에 대한 시장 반응이 좋아 초기 투자에 대한 손익분기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며 “음원 수익을 기반으로 이러한 OST 음원제작 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다산북스의 웹소설/웹툰 IP ‘시간의 계단’은 극중 주인공인 연아와 지훈이 서로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건 가슴 저린 사랑 이야기를 통해 누구나 가슴에 하나쯤은 품고 있는 첫사랑의 추억을 자극하는 작품이다.

나아가 현실에 파묻혀 속물이 된 연아가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삶을 아름답게 빛낼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는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깊은 울림을 준다.

썸씽은 6월 1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TV광고에 함께 소개되며 최근 다운로드 88만건을 돌파했으며, 코로나시대 비대면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