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호일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24일 "온라인 입학설명회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오는 26일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입학상담톡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에 그 동안 참석이 힘들었던 지방 및 해외에 거주하는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입학에 관한 정보가 제공될 전망이다.

아울러, 질의응답을 통해 입학정보 제공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전공에 대한 1:1 심층 상담은 물론 전공 교수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경희사이버대 입학·학생처 관계자는 "다양한 대학의 정보와 장학제도, 그리고 학사 정보 등 유익한 입학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면서 "각 전공별 심층 상담을 통해 희망 전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 및 미래 설계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실시간 질의응답과 주요 핵심 내용에 관한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보다 유익힌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1학년도 2학기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학생처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7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