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과와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공개…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 소통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이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임직원들이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롯데케미칼은 2일 "경영 성과와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공개하고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번째 발간된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관련 국제 기구 GRI가 권고한 작성 표준에 따라 작성됐다. 

ESG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자, 평가사가 요구하는 ‘MSCI ESG 평가’ 내용과 TCFD, SASB가 공개를 요구하고 있는 정보 역시 담겼다.

롯데케미칼 측은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사업강화', '자원선순환 확대', '기후위기 대응', '그린생태계 조성' 등 4대 핵심과제를 설정하고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증가 없는 탄소중립성장을 펼쳐나가겠다는 ESG경영전략 및 친환경목표 'Green Promise 2030'에 대해 기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국내 순환 경제 체계 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총 8개 업체가 힘을 모아 탄생한 'Project LOOP'와 기후변화 지표 및 감축목표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면서 "투자확대, 전문인력 확대, 제도개선, 내부 역량강화 등 4대 중점 안전환경 대책과 미래 신사업 추진 내용을 바탕으로 롯데케미칼의 비전을 소개했다"고 덧붙였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통합 대표이사는 "롯데케미칼이 추구하는 비전은 단순히 재무적 성과를 넘어 우리가 속해 있는 사회, 국가 그리고 인류 발전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올해는 Green Promise 2030의 원년으로, 롯데케미칼은 친환경 화학소재 회사로 거듭남과 동시에 가장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