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미용 산업 발전과 미용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 도모
우수 헤어디자이너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노고 격려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내달 중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 결과를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KCA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는 국내 미용 산업의 발전과 다양해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용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꾀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헤어디자이너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해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실시된다.

전국 단위의 어워즈는 포털예약사이트 및 예약어플리케이션 내 소비자들이 평가한 전국 헤어디자이너의 리뷰수 등을 참고해 지난 5~6월 기초 조사를 진행했으며, 상위 헤어디자이너를 후보군으로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각 후보자들은 후보 등록 후 지역별 차수로 진행되는 어워즈 일정에 따라 □미용서비스의 질 □미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AS의 유무 등) □전반적 평가의 종합적 평가를 거쳐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선정하며 선정된 디자이너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어워즈 일정 및 평가 관련 내용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는 각종 뷰티 사업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높은 질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관련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KCA 어워즈는 이미 각 산업에서 정평이 나있다. ‘2019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으며, ‘KCA 문화연예시상식’에서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에서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