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45에서 S95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공돼 모든 종류의 폐액통에 사용 가능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실험ㆍ연구장비 전문 수입판매기업 레보딕스(대표 신종훈)는 독일 SCAT사의 폐액용 안전캡 제품을 국내에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SCAT사는 1998년 독일에서 설립, 실험실 작업자를 유해 물질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레보딕스는 SCAT사와 국내 대리점계약을 맺고 실험실 안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폐액용 안전캡을 한국에 공급하고 있다.

SCAT사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폐액용 안전캡은 GL45에서 S95까지 다양한 크기로 제공돼 모든 종류의 폐액통에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리뉴얼된 배기필터(Exhaust Filter) V3.0을 함께 사용하면 유해 가스 배출을 완벽하게 차단해 더욱 안전한 실험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배기필터 V3.0은 활성탄으로 구성된 3단계 기능성 층으로 산, 염기, 용매의 증기를 흡착하여 안전하게 폐액 증기를 배출한다. 자사의 기존 배기필터와 비교했을 때 내부 흡착면이 25% 증가해 흡착력이 29% 증가했다.

또 배기필터 V3.0은 세가지 사이즈로 제공돼 실험자가 직접 교환주기를 조절할 수 있다. S사이즈는 3개월, M사이즈는 6개월, L사이즈는 12개월 간 사용 가능하다. 특히 L사이즈는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라는 평가다. 모든 제품에는 타임스트립이 장착돼 있어 교체주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레보딕스 관계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실험 환경에서 실험자의 안전과 편리를 모두 보장하는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게 됐다”며 “실험자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