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루브리컨츠]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플라스틱 순환 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

21일 SK루브리컨츠는 자사가 판매하는 윤활유 물량의 30%에 해당하는 대표 제품군(SK 지크X7·SK지크 X7000)에 재생 플라스틱 용기를 적용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가 선보인 친환경 용기는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 SK종합화학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품이다.

뚜껑과 라벨을 포함하는 용기 전체를 폴리에틸렌(PE) 단일 성분의 재생 플라스틱으로 사용해 재활용 분리배출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기도 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 친환경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처음 출시하며 약 1년간 시장 반응을 살핀 결과, 소비자들의 친환경 요구가 크다고 판단해 주력 모델에도 확대 적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회사는 'SK 지크 제로' 제품군에 친환경 용기를 적용했고, 지난해에만 폐플라스틱 21톤을 재활용했다.

이번에 주력 제품으로 재생 플라스틱을 확대 적용하면서 연간 약 100톤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개당 20그램(g)짜리 500밀리리터(ml) 생수 페트병 5백만개에 해당하는 규모다.

친환경 용기가 적용된 지크 X7 등의 제품은 오는 21일부터 생산에 들어가 8월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중우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사업부장은 "친환경 재생 용기 사용도를 확장하며 윤활유 업계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