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개발호재에 힘입어 미래가치가 상승 중인 영종하늘도시 2차 리츠(브랜드명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영종하늘도시2차주택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리츠) 오늘(21)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우선주(비상장) 공모를 시작했다. 공모 마감은 23일이다.

영종도인천공항 부근에 들어선 국내 최초 복합 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는 개장 이후 COVID-19시대 대체여행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영종하늘도시는 2020년 기준 15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는 글로벌 반도체 후공정 업체인 스태츠칩팩코리아가 제2공장을 완공한 후 1500명의 신규사원을 채용하는 등 인구유입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통계에 따르면, 영종지구 인구는 2010년 3만4687명에 불과했으나 2020년 말 9만4851명을 기록해 지난 10년간 173%나 증가했다. 인구의 급속한 증가는 부동산거래 증가 및 아파트값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올해 11월에 해찬나래 지하차도 미개통 구간이 완공되면 교통여건이 개선되어 각종 기업체의 유입과 관련 편의시설이 확충됨으로써 지역개발의 호재가 클 것으로 보이고, 이 외에 2023년에는 통합엔터테인먼트를 추구하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가 개장 예정이다.

또한 국정100대 과제로서 국제적 워터프론트 도시개발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해양레저문화복합관광단지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가 조성되면 개발이익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돼 영종하늘도시 2차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2025년 준공예정인 제3연륙교 사업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연결 및 거대한 금융·상업 클러스터를 잇는 핵심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각종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영종하늘도시 2차 리츠에 일반인들이 기초 자산을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리츠가 21일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우선주(비상장) 공모를 진행한다.

영종하늘도시 A-28BL 공동주택(아파트)단지와 근린생활시설을 개발 분양하기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업자를 공모하고, 케이프투자증권㈜와 DL이앤씨( 대림산업)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여 2019 9 설립된 리츠는 올해 2 분양을 개시하여 청약경쟁률 7.21 1 기록하며 분양계약(공동주택) 100% 완료했다.

리츠 관계자는 “최소 청약금액인 100만원만 있으면 국민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부동산 직접투자 의 위험과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스마트폰 앱이나 웹사이트 등에서도 간편하게 청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주는 ▲100% 주택분양계약이 완료됐다는 점 ▲LH가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의 매입을 확약했다는 점 ▲시공능력 3위(2020년 국토부 발표 시공능력평가 기준), 신용등급 AA-의 DL이앤씨(구 대림산의 건설부문 인적분할 회사)가 시공사로 참여해 책임준공 약정 ▲분양률에 따라 공사비를 감액하는 등 목표수익율을 보전한다는 점에서 기초자산으로서의 안정성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한편, 케이프투자증권은 지난 14일 증권신고서 효력발생을 시작으로 21~23일 청약을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리츠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케이프투자증권 홈페이지, 네이버포스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