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영무인더스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직원복지가 기업 경영의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업무환경이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가늠하는 잣대가 되기 때문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시설이나 기반을 구축하며 업무와 휴식, 자기개발 등을 독려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 라이브오피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사무공간도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센터 ‘음성 영무인더스 충북혁신도시 라이브오피스 지식산업센터’가 모델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있어 해당지역 내 라이브오피스 수요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오피스는 사무실용 오피스에 충실한 내부시설 및 공간배치와 함께 마치 거주공간과 같이 휴식까지 취할 수 있도록 고안된 형태의 사무공간을 말한다. 

충북 음성군 맹동면 일대에 들어서는 ‘음성 영무인더스 충북혁신도시 지식산업센터’는 이 라이브오피스 특성에 충실하도록 설계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모든 호실에는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함께 들어서며 냉장고, 인덕션, 싱크대 등 기본적인 탕비실 운용에 부족함 없는 옵션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실생활을 해도 불편함 없는 수준이다.

또 스마트폰으로 입출입이 가능한 현관 도어락 키리스 방식으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내부천장 센서 감지기 신체인식 자동절전으로 관리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으며 영무인더스 통환관제시스템 연동으로 안전관리 수준도 높인다.

라이브오피스 특화시설 외에도 다양한 미래 호재도 눈여겨 볼만하다.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GTX-A노선 신설 확정으로 교통면에서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이 예상되며 성본, 인곡 대규모산업단지 추진 계획도 잡혀 있어 향후 지식산업센터 입주수요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국내최초의 국립소방병원(서울대병원)도 인근이 건립이 예정돼 있어 비즈니스나 생활 면에서 부족함 없는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수도권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그 외 지역으로 이전한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4년간 법인세 100% 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중도금 무이자 및 저금리 혜택,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등이 혜택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이런 장점은 8월 중 오픈되는 모델하우스에서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비대면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라 많은 이들이 문의할 것으로 보인다.

‘음성 영무인더스 충북혁신도시 지식산업센터’는 오는 2023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1만6000여㎡ 규모, 지하 1층~지상 7층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