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수장 자리에 장대진 대표이사 선임...미디어 사업서 스튜디오지니와 시너지 기대

장대진 케이티시즌 초대 대표 [사진=KT]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KT가 콘텐츠 시장의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전문기업 '케이티시즌'을 공식 출범시켰다.

5일 KT에 따르면 케이티시즌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대표이사 선임을 의결하는 등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완료했다.

케이티시즌은 KT그룹의 모바일미디어 사업부문을 별도법인으로 분사해 설립한 기업으로, 초대 수장 자리에는 그룹 내 미디어 전문가로 알려진 장대진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장대진 대표는 미래융합사업추진에서 미래사업전략을 담당하고 뉴미디어 사업을 이끌었다. KT의 콘텐츠 전반을 총괄하면서 외부 제휴 협력과 그룹 콘텐츠 사업구조를 기획한 인물이다.

이로써 KT그룹은 미디어 사업에서 두 가지 핵심 엔진을 확보하게 됐다.

앞서 선보인 KT 스튜디오지니는 그룹 내 미디어·콘텐츠 사업에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면, 케이티시즌은 고객들이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OTT 등 차세대 플랫폼을 제공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KT 관계자는 "그룹의 미디어 분야 밸류체인(가치사슬)이 보다 공고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케이티시즌은 올해 상반기부터 추진하던 법인설립 절차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우선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외 독점 콘텐츠에 투자해 콘텐츠 라인업을 탄탄하게 만들겠다는 청사진도 내놓았다.

또한 외부에서 투자 유치 및 제휴를 확대해 케이티시즌 사업에 대한 가치도 제고할 계획이다.

장대진 케이티시즌 대표는 "KT그룹이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케이티시즌을 국내 최고의 OTT 사업자로 성장시키겠다"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이 만족할 만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그룹의 미디어 사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