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시설 조성으로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즐길 수 있는 아파트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 시설로 인기몰이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아파트 단지 안에서 놀이와 문화,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올인빌(All in Village)’ 아파트가 신규 분양 시장에서 대세를 형성하고 있다.

올인빌이란 마을 안에 모든 것을 갖춰 집 안팎에서 자녀 교육은 물론 취미생활, 휴식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주거 트렌드와 현대인의 욕구를 반영한 신개념 주거문화다.

건설사들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성,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는 좋은 분양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 4월 경기 오산에 분양한 ‘호반써밋 그랜빌’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청약 결과 평균 16.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그래도의 위탁을 받아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방산업과 동아건설산업에서 시공을 맡았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는 지하 1층 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13가구로 구성된다.

주목할 점은 이천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커뮤니티시설을 갖췄다는 것이다.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취미와 편의를 책임질 시설부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유아 놀이터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우수한 상품성도 장점으로 꼽힌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돋보인다. 드레스룸, 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눈에 띈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들어서는 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 지구다.

단지 인근에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단지와 접한 동쪽으로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인근에 58만1884㎡ 규모의 상우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