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서울시, 인천시 및 지역사회와 합참, 해군, 해병대 등 군부대에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키트 19만개를 기부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16일 ‘신한은행-서울시-편의점산업협의’와 3자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시를 통해 서울 시내 편의점 종사자에게 7만개를, 23일엔 인천시와 인천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취약계층에게 3만개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합참 및 해군, 해병대 등 군부대에 9만개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으로 총 19만개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한다.

자가진단키트는 지자체와 군부대의 요청에 따라 사회 취약 계층 및 원격지 군부대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되어 코로나19의 선제적 검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기부가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를 묵묵히 지키고 있는 시민들과 군장병들을 응원하고 지역 사회 및 군부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사회 및 군부대와 긴밀하게 협력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코로나 진단키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그룹의 ESG 3대 전략방향인 친환경·상생·신뢰 관점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