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첫 선...제동거리 단축·노면소음 개선 등 차별화된 주행경험 제공

제네시스 'G80 스포츠' [사진=제네시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럭셔리 세단 G80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G80 기본 모델의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2.2 등 엔진별 선택이 가능하며, 3.5 터보 같은 경우에는 성능 사양을 신규 적용한 '다이내믹 패키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프런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과,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20인치 다크 스퍼처링 휠 등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와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역동성을 더했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전용 외장 색상 라인에는 '캐번디시 레드'가 추가됐다. 캐번디시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북쪽 해안에 있는 휴양지로, 제네시스는 이곳의 명소인 붉은색 절벽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차량 내부에는 3 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메탈 소재 페달 등이 새롭게 적용됐다.

'G80 스포츠' 차량 내부의 모습.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운전자가 디자인 뿐만 아니라 스포츠 세단의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다이내믹 패키지는 후륜 조향 시스템과 스포츠+ 모드,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돼, 운전자는 제동거리 단축과 노면 소음 개선 등을 경험할 수 있다.

G80 스포츠 패키지의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모델 5733만원 ▲가솔린 3.5 터보 모델 6253만원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모델 6558만원 ▲디젤 2.2 모델 5871만원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량"이라며 "특히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