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이사가 고!고! 챌린지 동참을 위해 텀블러와 'ECO+유니폼’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고!고! 챌린지' 동참을 위해 텀블러와 '에코플러스(ECO+)유니폼’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CJ대한통운은 강 대표가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하는 내용의 사진과 메시지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생활 속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로 지난 1월 시작한 참여형 SNS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한가지’를 다짐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강 대표는 하지 말아야 할 일로 ‘탄소발자국은 지우고(GO)’, 할 수 있는 행동으로 ‘녹색발자국을 남기고(GO)’를 선정했다.

강 대표는 인증사진과 함께 SNS에 공개한 메시지에서 “CJ대한통운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100%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개발하고 친환경 스마트패키징 프로세스를 구축하며 업계 최초로 배송용 전기 화물차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또, 강 대표는 “폐페트병 2만8000개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택배기사용 에코플러스(ECO+) 유니폼’, 폐플라스틱 10여톤을 재활용한 ‘탄소ZERO 파렛트’, 일회용 플라스틱컵 수거 캠페인 등은 물류를 통한 자원 순환의 좋은 예가 되고 있다”며 “지구를 지키는 실천에 CJ대한통운도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 대표는 고!고! 챌린지의 다음주자로 보스턴컨설팅그룹(BCG) 김연희 대표파트너를 지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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