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를 개관했다. [사진=기아]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기아가 첫 전용 전기차 EV6를 만나볼 수 있는 고객 체험공간의 문을 연다.

25일 기아는 오는 27일부터 내년 7월까지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60여년 전 세워진 방직공장의 외형적 특징을 살려 리모델링한 복합공간으로, 고객에게 관람·시승·구매 등의 모든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공간은 ▲헬로 EV6 존 ▲EV6 라이프 존 ▲EV6 인사이드 존 ▲상담 존 ▲EV6 라운지 ▲EV6 가든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먼저 헬로 EV6 존에서는 실제 차량 생산에 사용된 폐플라스틱 섬유 원사 475다발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와 대형 미디어 아트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라이프 존에서는 기아가 전기차 경쟁력으로 강조한 차량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475km, 800V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멀티 충전 시스템, 이동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을 체험하는 곳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별도의 포토 존도 마련됐다.

인사이드 존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업사이클링 전시물이 설치돼 있다.

EV6를 생산한 후 남은 부품과 부자재로 전시작품을 만들어 전동화 기술력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 외관 [사진=기아]

이외 다른 공간에서는 EV6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에게 구매상담과 시승 및 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기차 신기술을 공유하는 월간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기아 관계자는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성수는 기존의 단순 판매·전시 공간을 탈피해 실체적이고 상호 교감하는 체험 중심의 공간으로 구성됐다"라며 "전기차가 선사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한발 앞서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오는 9월 8일 경기도 의왕시에도 약 200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을 추가로 개관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EV6를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