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6일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의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Z세대'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말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부자 카드'는 Z세대가 '엄빠(엄마와 아빠를 함께 일컫는 신조어)'로부터 받아 사용하던 카드 대신 Z세대 회원 본인 이름의 카드로 '아이부자 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선불카드다.

'아이부자 카드'는 기존 하나은행 거래나 계좌 개설 없이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연령 제한 없이 자녀 회원이 모바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만 14세 미만 유소년도 부모의 휴대폰 동의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일반 신용카드 가맹점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 기능도 선택할 수 있어 대중교통 등 티머니 사용처에서 이용도 가능하다.

단, 일부 청소년 유해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카드'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아이부자 앱 신규 가입 용돈 충전(2000원) ▲아이부자 카드 발급 용돈 충전(2000원) ▲아이부자 카드로 익월 말까지 1만원 이상 사용 시 CU 편의점 쿠폰(2천원권)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Z세대의 건강한 금융 습관 형성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