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퍼지는 단지 닉네임 ‘아레브’… 북가좌6구역 조합원 니즈 충족 ‘시그널’

트리플 테라스하우스
트리플 테라스하우스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올해 글로벌 디벨로퍼로의 힘찬 도약을 모토로 새롭게 출범한 DL이앤씨가 서울 서북권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북가좌6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수주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감각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안한 단지 외관설계와 평면, 조경 및 커뮤니티, 기술력 등에 조합원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시공사 선정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DL이앤씨 측은 말했다.

27일 DL이앤씨 관계자에 따르면 북가좌6구역에 제안한 '아크로 드레브 372'를 두고 '아리팍(아크로 리버파크)', '아서포(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등 기존 아크로 단지의 애칭과 같은 맥락인 '아레브'라는 별칭을 지어 부르는 조합원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그만큼 '아크로'를 원하는 북가좌6구역 조합원들의 니즈가 크다는 방증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아크로 드레브 372'에 적용되는 상품 내용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문의가 지역 부동산업계로도 쏟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복수 언론매체에 따르면 '아크로' 적용 이후 조합원이 내놓은 매물을 사겠다는 문의전화가 쇄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DL이앤씨는 북가좌6구역에 업계 최고 수준의 단지 외관 디자인과 평면 설계, 랜드마크급 조경과 커뮤니티 계획, 스마트 주거 기술력을 모두 적용해 '아크로 드레브 372'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리딩 단지로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아크로 드레브 372’에서는 독창적인 디자인 철학과 혁신적 기술이 만난 미래지향적 도시 건축의 정수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DL이앤씨의 ‘아크로 드레브 372’는 최고급 알루미늄 패널로 구현된 웨이브 파사드와 개방감을 주는 오픈발코니, 조화롭게 배치된 커튼월 룩을 통해 차별화된 단지 외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한강 및 DMC뷰, 불광천뷰, 공원뷰 등 100% 조망형 단지를 고려한 최적의 단지 배치 계획 등 최고급 주거 설계의 면모를 갖췄다.

평면에서도 차별화 요소가 돋보인다.

'아크로 드레브 372'는 전 세대가 4Bay 이상의 판상평 구조로 설계된다. 특히 전용면적 99㎡의 경우, 5Bay를 넘어 6Bay까지 적용될 계획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판상형 구조의 4Bay~6Bay 평면은 채광과 통풍에서의 장점 뿐 아니라 발코니 확장 시 각 세대에 주어지는 서비스 면적이 넓기 때문에 자산가치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루프탑 테라스가 있는 복층형 펜트하우스를 비롯, 대지 내 단차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플랫형 테라스하우스’, 고급스러운 중정형 정원을 포함한 3층 단독형 ‘트리플 테라스하우스’까지 다양한 주거 형태도 도입된다.

특히 입주자 기호에 맞춰 선택 가능한 3가지 인테리어 콘셉트와 고급스러운 마감재까지 갖춰 하이엔드 주거의 품격을 자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다.

'보타닉 블루밍 에디션'으로 통칭되는 '아크로 드레브 372'의 단지 내 조경은 전국에서도 최상위 수준을 자랑한다.

단지 내 초대형 중앙광장으로 자리하는 축구장 5배 규모의 ‘보타닉 파크 플라자’, 이와 연계해 단지 내 곳곳에 배치되는 프리미엄 가든과 다양한 테마의 드라마틱한 산책로는 입주민들에게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일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제가 되고 있는 '트리플 스카이 커뮤니티'는 '아크로 드레브 372'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콘텐츠다. 조망을 만끽하며 운동할 수 있는 스카이 피트니스와 한강을 바라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파노라마뷰가 펼쳐지는 스카이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돼 로망이 일상이 되는 특별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워터파크.
실내 워터파크 투시도.

지상에서도 365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와 사우나, 복층형 실내골프장, 피트니스, GX룸, 실내체육관, 키즈 빌리지, 프라이빗 영화관 등의 시설을 배치해 입주민의 삶을 더욱 퐁요롭게 만들어줄 전망이다.

DL이앤씨가 보유한 최상위 수준의 스마트 기술력도 '아크로 드레브 372'의 하이엔드적 면모를 더욱 부각시켜 주는 경쟁력이다.

DL이앤씨는 ▲걱정없이 안전한 집 ▲소음없이 조용한 집 ▲관리비가 저렴한 집 ▲주차가 편리한 집 등 4가지의 완벽한 스마트 주거 시스템을 제안했다.

안전한 집을 짓기 위한 주거품질 명장제도와 1등급 내진설계, 엘리베이터 자동구출 시스템이 적용되며 층간소음 없는 집을 구현하기 위해 DL이앤씨가 자체 개발한 현존 최고 성능의 D-Silent 바닥구조를 적용한다.

승강로 위치를 옮기고 저소음의 팬분리형 렌지후드 시스템과 주방·욕실 직배기 시스템을 적용해 조용한 집을 완성한다.

또 건축물 에너지등급 1+ 수준 구현으로 연간 관리비를 20% 줄이고, 확장형과 초광폭형으로만 구획된 세대당 2대 규모의 주차장과 동별 드롭오프존 등 고급 주거를 상징하는 주차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당사는 업계 최상위 브랜드와 최고 수준의 주거 기술력을 동시에 보유한 국내 대표 건설 명가로서,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크로 드레브 372'를 주거품질과 자산가치의 완벽한 균형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